티스토리 뷰

비타민나무는 보리수나무과의 낙엽활엽관목으로 산자(酸刺)라는 이름은 "신 가시"라는 뜻으로 열매는 시고 가시가 많다는 데에서 유래한 이름인데요. 시벅턴(sea buckthorn )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비타민나무의 키는 2.5m까지 자라며, 잎의 너비가 좁으며 아랫면은 은색이고, 열매는 오렌지 빛이 도는 노란색 공모양을 띄고 있습니다. 3-4월 사이에 작은 황색의 꽃이 피고 열매는 9-10월 사이에 익는데, 가지에 생선의 알처럼 다닥다닥 붙어 있습니다.



비타민나무라는 별명으로 불리울 만큼 비타민 A, B, C, E, D, P, K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고, 오메가 3, 오메가 6, 등의 불포화지방산과, 칼슘, 플라보노이드, 철분, 천연당, 폴리페놀, 엽산, 카로테노이드 등의 미네랄과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오늘은 2억년 전부터 존재해오고 있는 지구 최고령 식물 중 하나라고 알려져 있으며, 다이어트에도 좋은 비타민나무 효능, 비타민열매가룩먹는법, 부작용에 대하여 확인해보겠습니다.

<비타민나무열매 효능>

1. 다이어트, 변비 예방



비타민나무에는 다양한 필수아미노산과 리진, 아르기닌, 알라닌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주며 지방의 연소를 도와주는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촉진하고 배변활동을 도와 변비예방에도 도우이 됩니다.

2. 눈 건강



비타민나무에는 다량의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어 눈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눈의 피로회복 효과, 시력개선과 야맹증 및 각종 안과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3. 빈혈 예방, 피로회복



비타민나무에 풍부하나 철분이 빈혈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여성들의 경우 매달 철분손실이 발생되어 이에 따른 어지러움증 호소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 비타민나무를 섭취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나무에는 사과산, 구연산 같은 유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입니다.

4. 노화방지, 피부미용



비타민나무에는 항산화성분인 비타민C,E 가 풍부하여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의 손상을 막고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주고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시켜 기미, 주근깨를 예방 및 미백효과는 물론 피부를 탄력있고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5. 항암효과



비타민나무에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각종 플라보노이드 성분과 비타민이 암세포 발생과 성장을 억제시키고 증식을 막아주기 때문에 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6. 혈관질환 예방



비타민나무 열매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산과 오메가 3, 6, 7, 9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고 피를 맑게 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며, 혈액순환 원활하게 도와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열매 및 가루먹는법>
 


- 비타민열매효소 : 비타민열매, 잎 2kg과 설탕 2kg 을 켜켜이 항아리에 담은 뒤 담금주 약 500mL를 붇고 남은 설탕을 위에 올려 주고 뚜껑을 닫아 줍니다. 6개월-1년 넘게 숙성 후 드시면 됩니다.

- 비타민열매차 : 비타민열매 20g, 물 2L를 함께 넣어 끓인 후 아침저녁으로 한컵씩 마셔줍니다.

- 비타민열매가루 : 열매가루 하루 섭취량은 3.3g으로 물또는 요구르트, 우유에 타서 드시면 되겠습니다.

- 비타민열매주스 : 믹서기로 갈은 비타민열매 30g과 이온음료 500ml를 섞어 아침저녁으로 마셔주시면 좋습니다.

<비타민나무 부작용>



- 비타민나무는 산성이 강하여 빈속에 먹으면 속쓰림이나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니,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나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비타민나무 효능, 비타민나무열매 먹는법,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남은 하루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